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4. 18. 15:15 IT/모바일

휴대폰을 이용해서 촬영한 사진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또는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 PC로 옮겨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은 가족끼리 또는 부모님께 아이 사진을 매일같이 전송하곤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의 사진전송에 관련된 기본설정일반화질로 전송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사진을 단순히 같이 보기 위해 공유하는 목적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일반화질'로 보내는 것이 데이터부담이 적어서 좋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로 포스팅하기 위해 촬여한 사진이나, 원본을 보내고 싶은 경우에는 이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설정을 변경해서 사진을 원본 화질로 전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진전송 화질 변경방법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 줍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 탭'을 선택해주면, 그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다른 탭에서는 해당 아이콘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정아이콘을 선택해 줍니다.







설정화면에서 '채팅' 메뉴를 선택해 줍니다. 








'사진화질' 항목을 선택해주면, 3가지 화질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화질로 선택하면, 채팅창에서 사진 전송시 해당화질로 사진이 전송되게 됩니다. 참고로 부모님들 휴대폰은 일반화질로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사진을 관리하시는 분이 드물고 어른들은 계속 쌓아두는 스타일이시기 때문에, 최대한 작은 용량의 사진으로 전송하고 전송받게끔 설정해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전송한 사진 PC에 한꺼번에 저장하기


블로그를 위해서 사진을 옮기는 경우에는 컴퓨터에 PC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시고, 본인에게 사진을 보내시면 됩니다. 그런데 보낸 사진이 여러장인데 한장씩 저장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한꺼번에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본인의 채팅창을 여시면, 위와 같이 보낸 사진이 보입니다. 그 중에 아무거나 한 장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사진관리 뷰어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보통 우측 하단에 있는 '저장'버튼을 눌러서 저장을 하시는데, 한꺼번에 여러 사진을 저장하고자 하실 때에는 좌측에 있는 '목록화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보기 화면이 목록형으로 바뀝니다. 이 때 저장하고자 하는 사진을 모두 체크해 주시고 난 다음, 아래에 있는 저장버튼을 누르시면 한꺼번에 여러사진을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 사진이 사진이 저장되는 경로는 '문서카카오톡 받은 파일' 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


C:\Users\(내PC아이디)\Documents\카카오톡 받은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