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4. 30. 17:24 IT/Apps

카카오톡을 사용할 때 보통 이메일을 계정주소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런데 해당 이메일을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 경우 또는 카카오톡 계정을 바꾸고 싶은 경우에는 계정을 삭제하고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저도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계정으로 쓰기 위해서 계정을 새로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먼저 카카오톡을 탈퇴해야 하는데,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탈퇴하기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해 줍니다.






카카오톡 앱의 우측에 있는 '…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에서 개인/보안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카카오톡 탈퇴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먼저 삭제되는 항목에 대해서 살짝 살펴보면, 친구항목이 다 삭제됩니다. 다만, 휴대폰번호를 가지고 있는 친구들은 자동으로 추가가 되지만, ID 등으로 추가한 경우에는 자동으로 추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따로 추가를 해주거나, 아니면 전화번호를 받아서 저장해두어야 합니다.







삭제동의에 체크를 한 후에, 아래에 있는 카카오톡 탈퇴 버튼을 눌러서 탈퇴를 진행합니다.







한 번 더 탈퇴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계정 탈퇴하기를 눌러서 연결된 다른 앱들에서도 탈퇴해 줍니다. 왜냐하면 더 이상 해당 앱도 실행은 되지만, 친구 정보등의 관련 정보들이 삭제되기 때문에, 더 이상 이용하기가 불편한 경우가 많거든요. 깔끔하게 탈퇴하니 속이 시원합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카카오톡을 새로 가입해서 이메일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 카카오톡 가입 및 이메일 계정설정하기



'IT >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가입 및 이메일 계정설정하기  (0) 2017.05.01
인터넷속도측정 앱(App) - 벤치비  (0) 2016.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