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5. 1. 10:51 IT/Apps

카카오톡은 국민앱중의 하나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앱이니까요. 얼마전에 카카오톡 이메일 아이디를 변경하기 위해서 탈퇴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재설치 및 재가입을 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가입한 후에, 이메일 계정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카카오톡은 이메일 계정을 설정하지 않더라도 휴대폰 번호확인만 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계정설정을 하는 이유는 PC버전을 이용할 수 있고, 여러가지 카톡 제휴 앱들을 연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버전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메일 계정을 설정해주셔야 PC에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설치하기



휴대폰에서 Play 스토어 앱을 실행시켜서, 구글마켓으로 이동합니다. 







Play 스토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서 카카오톡을 검색 한 후, 선택합니다.







설치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파일 다운로드 후 설치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가입하기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제거 버튼과 열기버튼이 보입니다. 열기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모든 앱을 설치한 후, 해당 앱이 필요로 하는 권한을 허용해 주어야 합니다. 이 권한을 허용하지 않으면 앱이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허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톡이 필요로 하는 권한을 허용해 줍니다.









허용 버튼을 눌러서, 3가지 권한을 모두 허용해 줍니다.







권한을 허용하고 나면,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서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때에 한 번더 SMS를 보내겠냐는 확인창이 나타나는데, 허용 버튼을 눌러서 SMS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만일 카카오톡을 탈퇴한 후 24시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뜨게 됩니다. 오랬동안 이용한 카카오톡을 탈퇴한 경우에는 위의 메세지가 나타나지 않지만, 바로 가입한 후 탈퇴하고 다시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24시간의 시간 제한을 받게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전화번호 인증절차를 실행합니다.








확인용 SMS를 받게 되면 자동으로 인증번호가 입력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만약 오래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경우나 태블릿 등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직접 입력해주신 후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신규사용자이므로, 하단에 있는 '카카오계정 없이 시작하기'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카카오계정(이메일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위에다가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계정에 연동된 친구 및 앱 들을 그대로 불러오셔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기 위해, 동의버튼을 체크합니다. 2번째 동의버튼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프로필 설정화면이 나온게 되는데, 프로필 사진란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사진을 추가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됩니다. 직접 촬영을 하거나 앨범에서 선택하여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프로필 사진추가를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본 이미지로 설정하시거나 그냥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메일 계정만들기



카카오톡이 실행되면, 상단에 있는 4가지 탭버튼 중에서 마지막에 있는 '…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해당 버튼 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버튼이 나타나게 되는데, 해당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화면에서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개인/보안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카카오톡계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하단에 있는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카오계정으로 사용하고 싶은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에,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다시 한 번 확인시키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이메일 주소를 확인 한 후에,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1~2분 내에 해당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도착하게 됩니다. 해당 이메일을 확인하여,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에,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톡계정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에, 아래에 있는 동의버튼을 체크해주고, 마지막으로 카카오계정 가입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참고로 전화번호를 공유하지 않은 친구들이 나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ID를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카카오톡ID는 카카오계정과는 다른 나를 검색하기 위한 ID라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ID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포스팅]

# 카카오톡 탈퇴하기



'IT >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탈퇴하기  (0) 2017.04.30
인터넷속도측정 앱(App) - 벤치비  (0) 2016.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