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6. 2. 24. 11:55 IT/Apps

거실에 있는 공유기 신호가 잘 닿지 않는 방에 공유기를 추가로 설치해서 쾌적한 무선인터넷 환경을 조성하였다. 그리고 인터넷속도를 테스트 해보았는데, 매우 만족스럽다~ ^^ 새로 구입한 IPTIME공유기도 아무런 문제가 없는 양품이라는 점 또한 증명이 되었다~ 야호!


그럼 휴대폰으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한 앱을 소개해 볼까 한다. 소개해 드릴 앱의 이름은 '벤치비(BenchBee)'.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해본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을 만한 이름이다. 아주 오래전부터 인터넷 속도체크로 널리 알려진 이름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NIA)이나 다른 곳에서 만든 APP도 있는데, 테스트 해보니 다 거기서 거기인 듯. (Ookla라는 곳에서 만든 Speedtest.net이라는 App이 다운로드수 5천만으로 제일 유명한 것 같은데, 순위에서는 2위로 나온다. 뭐지?? 사용해보니 벤치비와 비슷한 수치로 나옴. ping은 이 App이 더 빠르게 나옴) 


일단 필요하신 분들의 편리한 설치를 위해 링크를 하나 남겨주는 센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가 가능하며, 아니면 위와 같이 직접 구글플레이에서 '벤치비'로 검색해도 된다.


[벤치비 앱 설치하기]





설치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앱 아이콘이 생긴다. 아이콘을 터치해서 실행~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속도측정이 시작된다. Go~Go~



인터넷속도 측정은 (1) 지연시간 측정 (2) 다운로드 속도 측정 (3) 업로드 속도 측정 순으로 이루어진다. 이제 필요한 건 몇 십초 간의 인내...


[측정 준비중]



[측정중]



[측정완료]



측정이 완료된 후,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측정결과가 상세하게 나온다. 물론 위의 화면만 봐도 충분하다. 다운로드, 업로드 모두 90Mbps정도 되는 매우 만족스러운 수치~ 쾌적쾌적~ :) 휴대폰으로 마음껏 모바일 TV를 틀어놓아도 끊김없이 시청가능하다~



아래는 벤치비를 통해 측정한 LTE, 3G, WiFi 인터넷 평균속도 비교 데이터이다. LTE의 평균인터넷 다운로드속도가 WiFi보다 높다니... 그래도 WiFi는 거의 대칭형 서비스가 구현되는 것 같고, LTE는 아직까진 비대칭형서비스(다운로드속도와 업로드속도가 같지 않음)라는 점을 알 수가 있다. 이 데이터 상으로는 3G는 쓸게 못되는 것 같다. 예전에는 이것도 감지덕지 하면서 썼었는데... 이젠 지도 앱도 제대로 안돌아갈 듯...




나의 경우에는 LTE-A를 쓰고 있지만, 그래도 WiFi가 더 빠르다. 이젠 데이터를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뿌듯뿌듯~ 이참에 저렴한 요금제나 알아봐야겠다.



참고로 휴대폰속도가 생각보다 많이 안나오시는 분들은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서비스 받으시면 해결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참고하시길~!




- 인터넷속도측정 앱. 벤치비 편. 끝 -



'IT > Ap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가입 및 이메일 계정설정하기  (0) 2017.05.01
카카오톡 탈퇴하기  (0) 2017.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