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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WIDBEE
2016. 5. 9. 15:10 IT/유틸리티

컴퓨터를 사용하면 항상 수행되는 작업이 파일을 다운로드, 저장 또는 삭제입니다. 그런데 간혹가다보면 특정 파일이 지워지지 않은 경험 다들 있으시죠? 권한이 없다는 메세지도 나오고, 그냥 삭제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뜰 때도 있고, 아니면 사용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올 때도 있는 등 사유도 여러가지입니다. 파일 속성을 확인해보았을 때 파일용량이 0 KB 인데 지워지지 않는 경우도 있구요. 아니면 빈폴더인 경우인데도 삭제가 안되는 경우도 있죠. 아무튼 이렇게 짜증나는 상황에서 기분좋게 파일을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IObit Uninstaller 라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설치해주세요. 예전에 포스팅한 프로그램이지만, 참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iobit uninstaller 설치하기]



2. 왼쪽 메뉴에서 '도구' 메뉴를 선택한 후, 확장메뉴에서 '파일 영구 삭제'를 선택합니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2가지 삭제 방법이 있습니다. (1) 삭제하고 싶은 파일을 경로를 찾아가 직접 선택해서 삭제하는 방법과 (2) 특정 폴더를 선택해서 모두 지워버리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작업을 선택합니다. 각각의 경우 열리는 팝업창 형태가 조금 다릅니다. (다음 그림 참고)




아래는 '+ 파일 추가' 를 눌렀을 때 뜨게되는 팝업창입니다. 삭제를 원하는 파일이 위치한 경로(폴더)를 찾아가서 '열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아래는 '+ 폴더 추가'를 눌렀을 경우에 열리는 팝업창입니다. 파일을 삭제하고 싶은 폴더를 선택한 후에 '확인'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삭제하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에, '삭제' 버튼을 누르면, 지워지지 않는 파일이 강제로 삭제됩니다. 간단하죠? ^^ 그럼 더 이상 지워지지 않는 파일 때문에 찝찝해 하지 마시길~ 청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