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6. 7. 13. 20:19 Blog/TIPS

네이버의 주요 광고매체인 키워드광고가

대대적으로 새단장을 마치고

7월1일부로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했습니다.


예전과는 조금 다른 모습의 메뉴들로 인해

조금 낯설기도 합니다만..

써야하는 을의 입장에서는 익힐 수 밖에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워드 검색'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사용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 화면에서

'새로운 광고시스템'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광고시스템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구 광고시스템에서는

더 이상 키워드 검색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아래 그림이 새로운 광고시스템의 UI입니다.

뭔가 깔끔해진 것 같긴 한데

기존의 익숙함과 친숙함이 없으니

처음에는 서먹서먹 합니다.





키워드 검색을 하기 위해서는

'도구' 메뉴로 들어가서

'키워드 도구'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키워드 검색창이 뜹니다.


예전에는 하나씩 검색이 가능했지만,

새로운 광고시스템에서는 

여러가지 키워드를 동시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관검색어를 알아서 검색해주기 때문에

기존 시스템보다 좀 더 편리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원하는 업종에 한정하여

키워드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세부검색 옵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검색하려는 키워드가

여러분야에서 통용되는

일반적인 키워드라면

자신이 검색하고자 하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좀 더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검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키워드 없이

업종이나 이벤트만 체크해서

조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조회를 하게 되면

해당 분야에서 HOT한 키워드

또는

이벤트에 연관된 키워드를 보여주게됩니다.





전체적인 UI가 변하기는 했지만,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고

이전보다 훨씬 쉽게

여러가지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어서

활용폭이 좀 더 커진 것 같네요. :)



본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