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3. 31. 14:59 IT/TIPS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다보면 자바(Java)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즉, 해당 플러그인을 통해 Java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을 돌리게 해주죠. 그런데 새로운 자바 버전이 나오거나 새로 자바를 설치를 해야 할 경우, 이전 버전의 자바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라클에서도 이전 버전 Java를 제거해야 보안상의 위험에 노출되지 않는다고 경고하고 있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전버전 Java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자바(Java) 이전버전(구버전)을 제거할 수 있는 툴(Tool)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자바 도움말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화면 중앙에 있는 '약관에 동의하고 계속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의 경우 하단에 아래와 같은 다운로드 창이 뜨게 되고, 크롬의 경우 바로 다운로드가 실행됩니다. 익스플로러는 실행을 눌러서 자바 제거 툴을 실행하고, 크롬은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파일을 클릭해서 제거 툴을 실행해 줍니다.






위에서 제거하고 싶은 버전의 Java를 선택합니다. 현재 테스트 PC에는 이전버전이 설치된 것이 없고, 최신버전만 설치되어 있지만, 포스팅을 위해 삭제해 보겠습니다. ^^






이로써 자바 이전버전이 제거되었습니다. 혹시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다가 자바(Java)관련 에러 문구가 나는 경우에, 이 제거 툴을 이용해서 모든 자바(Java) 버전을 다 제거해주시고 최신버전으로 새로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자바(Java) 설치된 버전 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