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5. 12. 27. 04:24 IT/윈도우

VHD파일로 만들어진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가지고 윈도우7을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드드라이브 복원용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시스템 이미지 파일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가지고 하드를 복원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제어판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의 복구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나머지 두 경우는 간략한 가이드만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 액세스 할 수 없지만, 윈도우즈 설치디스크 또는 시스템 복구 디스크가 있는 경우에는, 윈도우즈 설치디스크 또는 시스템 복구 디스크를 사용하여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가지고 있는 디스크를 이용해서 부팅하고 메뉴에 따라 복구절차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자세히 다루지 않겠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제어판에 액세스 할 수 없고 윈도우즈 설치디스크나 시스템 복구 디스크가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윈도우 설치시 사전에 설치된 복구 옵션을 사용하여 복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2. 컴퓨터가 다시 시작되었을 때 F8버튼을 눌러 복구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즈 로고가 보이기 전에 F8키를 눌러야 하며, 로고가 보이면 1번부터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3. 방향키를 이용하여 시작할 운영체제(Windows 7)를 선택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4. 자판 배열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사용자 이름을 선택하고 암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6. 시스템 복구 옵션 메뉴에서 시스템 이미지 복구를 클릭한 다음 이어지는 지시에 따릅니다. 




★ 세번째 방법은 컴퓨터가 작동중이어서 제어판에 액세스 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1.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2. 시스템 및 보안 > 컴퓨터 백업을 선택합니다.



3. 하단에 시스템 설정 또는 컴퓨터 복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하단에 고급 복구 방법을 선택합니다.



5. 이전에 만든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여 컴퓨터 복구를 선택합니다.



6. 백업 여부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건너뛰겠습니다)



7. 다시시작 버튼을 선택합니다.



8.  재시작 이후 진행되는 단계의 지시에 따라 복구하고자 하는 시스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7 복구기능 - 시스템 이미지파일로 복구하기 편.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