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6. 2. 12. 10:27 IT/제품사용기

기존에 쓰던 커세어 헤드셋이 부러져버렸다. 아니 어떻게 여기가 부러질 수가 있지... 힘을 무리하게 주지도 않았는데... 도...돈이 얼마짜린데... 이 따위로 제품을... ㅠ.ㅜ

 

 

그렇게 오래 써보지도 못했는데... 돈 아깝다.. -0-;  소장기간이 길기 때문에 AS 기간은 이미 지났고, 이래저래 유상라도 수리할 수 있나 알아보려니 귀찮기도 하고.. 설 연휴이다 보니 인터넷으로 구입하면 연휴 끝날 때까지 기다려야 해서 그냥 이마트 가서 적당한 걸로 하나 사왔다.

 

 

골라온 녀석이 바로 이녀석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헤드셋 LifeChat LX-3000. 정말 급한게 아니면 꼭 인터넷 구매를 하시길... 최소 5,000원 정도는 아낄 수 있지만 연휴 기간 동안(4일) 매일 쓸 것이기 때문에 그냥 사왔다. -0-;

 

 

이 녀석보다 저렴한 LX-2000 모델도 있었는데, 예전에 쓰던 커세어 헤드셋이랑 비슷한 형태의 헤드셋이라 또 부러질까 싶어서 이녀석으로 사왔다.

 

 

Windows10을 지원한다. 만져보니 스티커로 붙여놓았다. 이 녀석이 출시된지 좀 되는 녀석이라 Windows10출시이후 스티커를 붙여놓은 듯 하다.

 

 

뒤를 오픈할 수 있게 포장이 되어있고, 열면 사용설명서가 나온다. 그냥 마이크로소프트웨어 제품군 전체에 적용되는 일반적인 내용의 지침서 같은거다. 여러언어로 번역되어서 좀 두툼한 느낌일 뿐 결국 두세장만 한글로 써있다. 패쓰...

 

 

녀석의 생김새는 이와 같다. 디자인은 아주 특출나지도 않고 그렇다고 저렴해보이지도 않는다. 오랫동안 사용하는데 질리지 않을 것 같다.

 

 

언제나 그럿듯 고심끝에 골라온 녀석은 왠지 눈길이 더 가고 이뻐보인다. ㅎㅎ 마이크는 270도정도 회전이 되기 때문에 좌,우 어느쪽으로든 편한 위치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볼륨 조절과 마이크 음소거 기능 버튼이 있는 리모트컨트롤러가 달려있다. 음소거 버튼을 누르면 적색 불이 들어온다.

 

 

연결방식은 USB방식이다. 부러진 커세어 헤드셋은 마이크랑 헤드폰 연결단자가 2개가 있는데, 이 2개를 usb방식으로 변환해주는 젠더가 들어있어서 유용했었다. USB방식이 선이 2가닥으로 있지 않으니까 거추장스럽지도 않고 좀 더 사용이 편한 듯 싶고, 어차피 데스크탑이나 랩탑에서만 쓸 생각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일부러 USB방식을 선택했다. 그래서 행여 다른 오디오 기기에도 사용하고 싶은 사람은 다른 제품을 구매해야 한다.

 

 

마이크로소프트라고 대문짝 만하게 새겨놓았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 이후에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헤드셋은 없었다. 즉, LX-3000이 출시된지는 좀 되었지만, 가장 나중에 나온 제품이라는 점.

 

 

가장 큰 장점은 귀가 정말 편하다. 몇 시간 동안 착용해도 통증이 전혀없다!! 헤드셋의 기능 중에 제일 중요하고 필요한 기능이 귀의 편안함이다. 귀에 거는 방식은 한 두시간 지나면 귀가 정말 아프다. 그리고 일반적인 헤드폰 스타일도 여러 제품을 써보면 귀가 아픈 제품들이 많다. 근데 이녀석은 6시간 정도 착용했는데도 전혀 안불편했다. 대... 박...

 

 

한가지 염려되는 점은, 스폰지로 되어있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부슬부슬 떨어질테고, 귀 주변을 감싸는 저녀석도 가루처럼 떨어질 수가 있다. 예전에 써봤던 제품들에서 나타난 현상들이기에... 과연 이녀석도 비슷한 녀석일지 궁금하다.

 

 

그리고 헤드셋을 산 이유는 바로 마이크. 써 본 결과 성능이 만족스럽다. 스폰지를 씌워놓은 녀석이 아무래도 팝필터 역할을 해주니까 깔끔하게 녹음되는 듯 하다. 어학용헤드셋 또는 게이밍헤드셋으로도 손색이 전혀없다. 귀가 안아프니 오히려 적극추천함!!

 

마지막으로 이 녀석은 USB방식이다보니, 그냥 꽂는다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는 않다. 간단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그럼 마이크로소프트 헤드셋 LX-3000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설정은 다음과 같다.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윈도우 우측 하단에 볼륨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관련 메뉴가 나온다. 여기서 재생장치를 선택.

 

 

아래 그림처럼 소리에 관련된 설정창이 나오면, 헤드셋 이어폰 마이크로소프트 LX-3000 항목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누르면, 관련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기본장치로 설정(D)을 선택해주면 끝. 헤드셋에 장착된 마이크의 경우도 이와 같이 반복하면 된다. 즉, 위 그림에서 녹음장치를 선택하고 헤드셋 마이크를 기본장치로 설정해주면 된다. 참 쉽죠잉~(?)

 

 

성능도 뛰어나면서 가격도 착하고 귀가 안아픈 헤드셋이 나오면 모를까... 그 전까지는 이 제품을 꾸준히 사랑할 듯 싶다. 무통증 헤드셋 만쉐~이~ !!

 

- 마이크로소프트 헤드셋 LX-3000편.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