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6. 5. 15. 22:16 IT/TIPS

IP주소를 확인할 필요가 있을 때, 간단하게 내 IP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OS(도스) 명령어를 통해 확인하기, (2) 윈도우 제어판을 통해서 알아보기, (3) 유틸리티를 통해서 알아보기 입니다.  각각의 방법 중 편하신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1.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엽니다. 



2. 실행창이 열리면, 'cmd'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DOS(도스) 창에 'ipconfig' 라고 입력한 뒤, 엔터(Enter)키를 누릅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IP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pconfig 는 간단한 네트워크 정보를 보기 위한 명령어 입니다. 상세한 정보를 보고 싶을 때에는 'ipconfig /all'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1. '시작' 버튼을 눌러서, '제어판'을 열어줍니다. 만약 제어판이 아래와 같이 보인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바꿔줍니다. 



2. 아래와 같이 보기 기준이 작은 아이콘으로 바뀌면,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선택합니다. 



3. 좌측 상단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합니다.



4. 내 컴퓨터에 있는 네트워크 장치들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현재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장치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Wi-Fi). 활성화 되어 있는 장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확장 메뉴가 나오는데, 메뉴 중에서 '상태'를 선택합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Wi-Fi 또는 이더넷 상태 정보가 나옵니다. 중간 위치에 있는 '자세히' 버튼을 클릭합니다.



6. 그럼 아래와 같이 IP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마지막으로 유틸리티를 통해 IP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매우 상세한 정보를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 Wifi 채널, Frequency 정보 등). 먼저 Speccy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 유틸리티를 설치해 주세요. (컴퓨터 관련 정보를 볼 수 있는 유용한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프로그램 좌측 메뉴 중에서 Network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측 스크롤 바를 보시면, 정보가 참 많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