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4. 13. 03:38 Blog/TIPS

네이버블로그에 비해서 티스토리의 약점 중의 하나가 바로 이모티콘 이었습니다.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글을 통해 풍부한 감정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죠.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도 늘 이모티콘에 대한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물론 마음만 먹으면 네이버 이모티콘을 금방 가져다가 쓸 수 있지만, 왠지 네이버 블로그용으로만 허용했을 것 같고, 추후에 저작권이 문제될 것 같아 그냥 아쉬워하고만 있었죠. 







그런데 오늘 바로 티스토리용 무료이모티콘을 만들어서 제공하는 글을 발견했기에 공유합니다. 캐릭터 이름은 '브이'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물론 네이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이모티콘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것 같네요. 종류도 27종이나 되구요. 이제 좀 포스팅의 감정이 풍성해질 것 같네요. ^^







이모티콘 다운로드 받기


먼저 이모티콘 다운로드는 원 게시물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이동하시면 되구요.







아~ 너무 좋네요! ^^ 사용할 이미지를 올려야 일일이 올려야 되긴 하지만, 그정도야 뭐~ 얼마든지 하죠. 이렇게 만들어 주시고 공유해주신 디자이너분께 감사인사 전합니다. 덕분에 블로그 생활이 더 즐거워지겠네요~ ^^






이모티콘 종류를 한 번 모아서 정리해봤습니다. 벌써부터 어디어디 써야겠다 싶은 이모티콘들이 눈에 쏙쏙 들어오네요. 



이미지는 small 과 large 두가지 사이즈로 제공됩니다. 사이즈는 small이 200 X 200 이고, large는 1378 X 1378 사이즈이니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small이 적당할 것 같은데, 개별용량이 저는 20KB ~ 50KB 사이여서, 좀 더 최적화 했더니, 대략 7~10 KB로 나오네요. 위의 이미지들은 제가 최적화한 화질이구요. 최적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가 만든건 아니지만, 그럼 모두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





# 이미지 및 사진 용량줄이기 (PNG, JPG변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