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6. 2. 22. 23:57 IT/유틸리티

예전에 소개했던 사진편집프로그램인 포토스케이프의 다양한 기능 중,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 중에 하나인 '사진합치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사진합치기'란 사진합성이 아닌, 정해진 프레임안에 여러장의 사진을 보기 좋게 배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간단하게 '여러사진을 한 액자에 꾸미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에서는 '페이지' 메뉴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먼저 포토스케이프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상단 메뉴탭에 있는 '페이지' 메뉴나 우측에 있는 원형 메뉴중에서 '페이지' 메뉴를 클릭하여 선택해줍니다. 



페이지 화면에서 우측에 보면 몇가지 조정가능한 항목들이 보이는데, 그 중에서 여러장의 사진을 합쳐서 만들고자 하는 (1) 전체사진(이미지)의 크기를 정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2) 아래에 보여지는 프레임들 중에 내가 사진을 배치하고자 하는 형태의 프레임을 선택해줍니다. 참고로 전체사진의 크기를 크게 한 경우에는 작업하기 수월하게 아래 '미리보기 확대/축소' 항목에서 보기 편한 사이즈로 축소해서 작업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나서 본인이 작업하고자 하는 사진이 있는 폴더를 열어놓고, 선택한 프레임에 원하는 사진을 드래그앤드롭(Drag&Drop)합니다. 옆에 네비게이션을 이용해도 되지만, 사진폴더를 열어놓고 드래그앤드롭으로 사진을 배치하는게 훨씬 편한 것 같습니다. 보통 배치하고자 하는 틀보다 사진이 크므로, 사진의 일부는 잘리게 됩니다. 따라서, 나중에 이런식으로 편집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사진촬영 때부터 어느정도 여백을 고려하시고 촬영하시는게 수월합니다.



배치한 사진을 지우고 싶을 때는 해당 사진을 클릭한 다음에 Delete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형태대로 사진 배치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우측상단의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장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용량이 제한되어 있는 곳에 사진을 올리셔야 하는 경우, 품질조정해 가면서 사진의 용량을 맞추시면 되지만, 아래의 문구와 같이 화질저하가 있을 수 있으므로, 100%품질로 저장을 권장합니다. 저용량 사진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1) 사진합치기 작업이전에 개별 사진용량을 줄여주고 작업을 하시거나, 아니면 (2) 위에서 전체이미지 사이즈를 정하실 때 좀 더 작은 사이즈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쁘게 사진 편집 하세요~ ^^



- 포토스케이프 사진합치기(사진액자) 편.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