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6. 4. 22. 15:25 IT/유틸리티

요새는 거의 DVD-ROM을 기본으로 다는 경우가 점점 없어져가는 추세입니다. 그래도 ISO파일 등의 가상CD파일 등은 많이 쓰여지고 있기 때문에 유용한 가상드라이브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예전에는 거의 데몬툴즈(데몬)를 즐겨쓰곤 했었지만, 요새는 WinCDEmu 라는 프로그램을 즐겨씁니다. 프로그램 사이즈만 비교해봐도 데몬툴즈는 13.5MB이고 Portable WinCDEmu는 0.6MB입니다. 참 가볍죠(?) ^^ 이 프로그램은 SYSPROGS라는 곳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물론 개인용으로는 무료이구요. 


WinCDEmu 는 두가지 버젼이 있습니다. 1. 설치버전2. 무설치버전입니다. 오늘 다루고자 하는 것은 무설치버전(포터블)입니다. 이유는 가볍고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설치버전의 경우, 언어팩을 통해서 한글화도 가능합니다.



0. 제작사 홈페이지를 통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설치버전 다운로드]

[무설치버전 다운로드]



1.  아래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Mount Image 버튼을 클릭해서 열고자 하는 가상CD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




3. WinCDEmu를 통해서 열수 있는 가상이미지 파일은 iso, cue, img, nrg, mds, ccd, bin 파일입니다. 이외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은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열어야 합니다.




4. 아래 그림을 통해 가상CD이미지가 마운트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버튼설명]

(1) 가상드라이브 제거

(2) 모든 가상CD이미지 빼기

(3) 프로그램 닫기




본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