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3. 24. 17:02 IT/TIPS

오랜만에 나만의 보관함에 묵혀두었던 아이팟셔플을 꺼내어 인공호흡을 실시하였습니다. 오랜시간 그냥 두었더니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없더라구요. 휴대성으로 치면 아이팟셔플만큼 부담없는게 없죠. 재생시간도 길구요. 스펙상 15시간 쯤이었나요? 아무튼 운동하거나 자전거탈때 이만한게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날이 풀렸으니 슬슬 달릴 준비를 해야할 듯 싶네요. 미세먼지가 다 지나가고 난 후에 말이죠... (이렇게 겨울은 또 다시 찾아오고)


오늘은 아이팟셔플 사용방법에 대해서 깔끔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잊었다가 다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요. ^^










아이팟셔플 윗면부 기능



전원스위치



상단에 보시면 전원 스위치가 있습니다.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구요. 녹색이 보이면 전원이 켜진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원이 꺼진 경우 회색만 보이게 됩니다. 전원ON의 2가지 모드(1)은 셔플기능으로 무작위 재생이구요. (2)는 순서대로 반복재생입니다. 해당 기능이 잘 기억나지 않으실 때는 기기의 뒷면을 유심히 보시면 아래와 같이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시력이 좀 좋으셔야 합니다. 글자나 기호가 정말 작게 쓰여져 있거든요. 





VoiceOver버튼


보이스오버(VoiceOver) 버튼이란, 음성알림메세지 기능입니다. iPod셔플은 액정이 없기 때문에, 음성메세지로 기기정보나 음악파일 정보등을 알려줍니다. 단, 아이팟셔플에 해당 언어팩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옵션에서 사용에 체크해 두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은 사용에 체크되어 있으며, 연결된 기기 상세설정에서 변경가능합니다.)


(1) VoiceOver 버튼 누름 ▶ 트랙제목 및 아티스트 이름듣기

(2) VoiceOver 버튼 길게누름 ▶ 재생목록 듣기 또는 듣기종료




상태표시등

그 다음에 자주 보셔야 하는 것이 상태표시등입니다. 이 등의 색상에 따라 다음의 의미를 가지게 됩니다.


<PC에 연결된 경우>

(1) 녹색 - 배터리 충전완료

(2) 오렌지색 - 배터리 충전중

(3) 오렌지색 깜빡 깜빡 - PC와 데이터를 주고 받는 중임 (연결을 해제하면 안됨)



<PC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

(1) 빨간색 - 배터리 매우 부족 (보이스오버 메세지: 배터리 전원이 부족합니다)

(2) 오렌지색 - 배터리 부족 (보이스오버 메세지: 배터리 충전량 25%)

(3) 녹색 - 배터리 충전량 양호 (보이스오버 메세지: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었습니다 또는 배터리 충전량 75%, 50%)



<기타>

(1) 오렌지색 + 3번 깜빡 - 잠금기능 설정시 (재생버튼 3초이상 누르면 잠김)

(2) 빨간색 - 기기 이상시 (iPod 재설정 필요)




이어폰단자


이어폰 단자충전단자이자 데이터 단자입니다. 전용 충전케이블이 없으면 충전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 중의 하나죠. 




휴대용 클립


운동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는 고정 클립입니다. 물론 평소에도 아래와 같이 가슴에 품으셔도 됩니다. 참 크기가 앙증맞죠. 그래서 이어폰을 끼워두지 않으면 분실의 위험이 높으니 주의하세요. 








아이팟셔플 전면부 기능


재생/일시정지


먼저 가장 가운에 위치한 재생, 일시정지 버튼입니다. 


위 버튼의 추가적인 기능은 해당 버튼을 상태표시등이 3번 깜박일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기기의 모든 버튼들이 잠기거나 풀립니다. 실수로 버튼이 눌리는 것을 방지하고 싶으실 때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볼륨조절




곡이동 및 탐색


되감기 / 빨리감기 버튼한 번만 누르면, 이전곡 / 다음곡으로 이동하게 되고, 계속 누르고 있으면 듣고 있는 곡 안에서 빨리 되감기 / 빨리감기가 됩니다. 


다만, 되감기 버튼을 새로운 음악이 재생된지 6초 이내에 눌러야 이전곡으로 이동하게 되며, 6초 이후에는 현재 듣고 있는 곡의 제일 앞부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따라서 앞부분으로 이동한 다음에 바로 다시 한번 눌러주시면 이전곡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기정보 확인



아이팟셔플을 PC에 연결하게 되면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만약 아이튠즈를 설치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iPod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기기 상세설정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아이튠즈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기기 상세화면에서, 용량 및 배터리 충전상태 등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용량 아래에 다른 세부설정 메뉴들이 있습니다. VocieOver 기능의 ON/OFF도 여기서 변경가능합니다. 



# 아이팟셔플에 음악 간편하게 넣는 방법





빨리 충전되기를 기다려 봅니다. 앞에서 설명드렸듯이 완충되면 상태표시등이 녹색불로 바뀌게 되구요. 2시간 정도면 80%충전이 되고, 3시간을 충전해야 완충됩니다. 그럼 즐거운 음악감상 하시길 바래요~ ^^




본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IT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Java) 이전버전 제거하기  (0) 2017.03.31
자바(Java) 버전 확인하는 방법  (0) 2017.03.31
아이튠즈 음악넣기 완벽가이드  (0) 2017.03.24
How to check responsive website  (0) 2017.03.20
ScanSnap ix500 스캐너 옵션설정  (4) 2017.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