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3. 24. 15:59 IT/TIPS

아이튠즈 사용방법에 대해서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특히 아이튠즈 음악넣기가 제일 어렵다고들 하시네요. 아이튠즈도 안드로이드 제품이나 외장하드처럼 간편하게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에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오늘은 어떻게 하면 드래그&드롭 방식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애플 기기에 음악을 넣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튠즈 최신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하기에, 최신버전이 아니신 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고 오시면 됩니다. 


# 아이튠즈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아이튠즈 실행하고 기기 연결하기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기기를 연결시키면 위와 비슷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연결한 기기는 iPod 입니다. 화면의 좌측 메뉴에서 iPod를 클릭해서 하위 메뉴를 연 다음에, 음악을 클릭하면 우측에 iPod안에 있는 음악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그런데 글자 색상이 흐린 회색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이시죠? 바로 비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상단 메뉴바 아래에 있는 iPod 기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세부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위의 화면이 iPod 세부설정 화면입니다. 연결하신 기기에 따라 위와 비슷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화면 가운데 '옵션' 영역을 보면 '수동으로 음악 관리'라는 항목이 보이실 꺼에요. 해당 옵션을 체크해주세요.





알림창이 뜨면 '확인'을 눌러서 계속 진행합니다.




설정을 저장해주기 위해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알림창이 뜨면, '적용'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까와는 다르게 음악리스트의 글자 색상이 진한 검정색으로 보이실꺼에요. 파일에 접근할 수 있는 활성화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이제는 우측 리스트에서 듣고싶은 음악파일을 선택한 뒤에 좌측 상단에 있는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음악감상도 하실 수 있습니다.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이제 음악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세팅이 완료된 겁니다. 매우 간단하죠?






음악파일 추가하기




추가하고 싶은 음악파일을 선택하신 뒤에 드래그해서 왼쪽 기기리스트에 가져가면 위와 같이 기기주변에 파란색 선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 마우스 버튼을 떼셔서 드롭(Drop)해 주시면 간편하게 음악이 추가 됩니다. 위의 리스트에서 보시면 제일 위에 있는 Rolling In the Deep 이라는 곡 아래에 Castles 이 있는데, 음악파일을 하나 추가해주니 아래와 같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2번에 Someone Like U라는 곡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는 리스트에서 지우고 싶은 음악파일을 선택하신 후에 Delete 키를 눌러주시면 기기에서 삭제됩니다. ^^




본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려요~



'IT > TI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Java) 버전 확인하는 방법  (0) 2017.03.31
아이팟셔플 사용방법 완벽정리  (0) 2017.03.24
How to check responsive website  (0) 2017.03.20
ScanSnap ix500 스캐너 옵션설정  (4) 2017.03.19
ip 주소 확인 방법 (3가지)  (0) 2016.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