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3. 29. 01:34 당구/TIPS

많은 당구 시스템들이 있지만, 어떤 것들은 익히기가 꺼려질 정도로 너무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과연 이렇게 복잡한 것까지 알고 있어야 할까? 이런건 왜 만들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프로 선수 간의 냉정한 승부대결에서는 승리를 위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하므로,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기도 합니다. 다만 우리의 목적은 되도록이면 쉽게 즐기는 당구를 목표로 하는 것이므로, 이러한 시스템을 익히는 것보다는 자주 쓰이는 시스템을 좀 더 내것으로 확실히 만드는 데 신경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전에서 가끔... 시스템이 기억나지 않을 때도 있거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말 간단하고 알고 있으면 매우 유용한 계산법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종의 앵글라인 모음이구요. 나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파이브앤하프 시스템과 어느정도 일맥상통하는 부분이 있는 팁 입니다. 그리고 이런 팁들을 많이 알고 있을수록 공들을 좀 더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구 포인트 값의 반 공략시



일단 위의 그림에서 포인트 값들을 눈으로 봐두시기 바랍니다. 아래 장축수구 포인트 값이고, 위의 장축1쿠션 포인트 값입니다. 두 장축 포인트 값 모두 1포인트 당 10씩 증가하구요. 그리고 위 그림을 보면 모든 공이 3쿠션 10포인트에 도달하는 것을 쉽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규칙이 있는지 파악하셨나요?


수구(흰공)수구포인트 값의 반(1/2)이 되는 1쿠션 포인트 값으로 진행시키면, 3쿠션 10 포인트 값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 때 3쿠션의 포인트 값레일 포인트 값이며 회전은 10시반 방향 3팁 입니다. 파이브앤하프 시스템으로 치자면, 수구 80은 수구 50이 되고, 맞은편 40은 동일하게 40이므로, '50 - 40 = 10'이 됩니다. 즉, 동일한 진행라인이지만, 다른 방식으로 정리된 팁입니다. 그리고 3쿠션에서 4쿠션으로 진행하는 라인도 파이브앤하프 시스템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4쿠션 지점이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반 포인트씩 늘어난다는 점도 기억해두면 편리합니다.


# 레일포인트 값이란?

# 파이브앤하프 시스템 3쿠션~4쿠션 진행라인






1쿠션 10포인트 공략시



다음으로 기억해 둘 팁은 수구(내공)를 수구 포인트 값에서 맞은편 1쿠션의 10포인트를 향해 진행시키면, 수구가 3쿠션에 오는 지점이 수구 포인트 값의 절반 포인트 값이 됩니다. 즉, 수구가 80일 때, 1쿠션 포인트 10을 겨냥해서 치면, 3쿠션 포인트 40으로 오게 됩니다. 기억해두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반드시 눈에 익혀 두시기 바랍니다. ^^


특히 1, 2, 3 쿠션 뱅크샷을 공략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평소에 스트로크가 일정하게 연습이 되어 있어야 한고, 본인의 회전도 반드시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모든 이론은 자신의 당구능력치를 먼저 알고 그에 맞추어 적용하기 위한 하나의 자료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