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5. 12. 23. 02:56 Business/개인사업자


중진공(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2016년 창업자금 지원계획에 대한 공고가 발표되었습니다~!! 2016년 정책자금 지원규모는 3.51조원이네요~. 정책목적에 따라 몇가지로 분류가 되지만, 개별기업 당 운전자금은 연간 5억원 이내로 융자가 가능하며, 청년전용창업자금의 경우 기업당 1억원 이내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는 2.52~ 3.57%이며 3~8년간 융자가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창업단계에 있는 개인사업자나 법인사업자를 대상으로 관련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창업기에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에게는 창업 및 시장진입 그리고 향후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지원을 해주는데, 이와 관련된 지원사업으로는 1. 창업기업지원사업(일반창업, 청년전용창업)과 2. 투융자복합금융사업(성장공유형, 이익공유형)이 있습니다. 중진공 융자의 경우 보통 매출액의 150% 이내에서 융자를 해주는데, 창업기업지원자금 중 시설자금과 업력 5년 미만 기업 또는 예비창업자에게는 매출액 한도 규정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즉 매출액의 150% 이상이 되는 금액도 융자가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창업기업지원사업의 융자받는 방식에는 1. 일반창업2. 청년전용창업 2가지가 있으며, 1. 일반창업기업지원의 경우 중진공 직접대출과 금융회사 대리대출 2가지가 있으며, 중진공에서 기업평가를 통하여 융자대상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2. 청년전용창업의 경우 중진공에서 직접대출을 해주며 자금 신청을 하게되면 교육, 컨설팅을 하고 사업계획서 평가등을 통하여 융자대상을 결정하게 됩니다.


융자를 받으시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융자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자가진단

 2. 사전상담

 3. 온라인신청 


궁금하신 사항은 국번없이 1357으로 전화하시면 중소기업 통합콜센터로 연결이 되니, 고민하지 마시고 문의하세요. 또한 지역본부에 직접 문의 및 신청도 가능합니다. (아래 연락처 참조)



주의하실 점은 연간 계획된 예산소신 시 신청이 불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고 이미 창업을 하셨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 개인사업자 분들께서는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중진공 2016 창업자금을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