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4. 3. 21:05 IT/모바일

IMEI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IMEI란 Intet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의 약자로, 단말기 고유식별번호를 의미합니다. 즉 휴대폰 제조사가 휴대폰을 출고할 때 부여하는 단말기 국제고유식별 번호로써 총 15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번호만 알면 휴대폰의 제조국과 제조사, 모델, 단말번호 등의 파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일종의 개인정보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IMEI는 이동통신사를 통해 휴대폰을 개통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관리가 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분실한 경우 분실한 단말기의 IMEI를 신고하면 해당 단말기 사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내 휴대폰의 IMEI를 알 수 있을까요? 



가장 쉬운 방법제품의 박스를 확인하면 됩니다. 제품의 박스에는 고유시리얼 넘버와 함께 IMEI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박스를 버린경우에는 휴대폰 단말기 자체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혹시모르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서 해당정보를 캡처해서 메일 등에 보관하시길 권장합니다. 그럼 휴대폰단말기에서 IMEI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앱아이콘 중에서 '설정'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설정을 찾기 힘드신 경우 아래와 같이 노티피케이션바(Notification Bar)를 내리시면, 설정 메뉴로 바로 갈 수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화면을 스크롤 해서 내리시면, '디바이스 정보'라는 메뉴를 찾을 수 있스빈다. 해당 메뉴늘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디바이스 정보' 화면에서 '상태'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상태 화면에 가시면, IMEI정보 항목이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 단말기의 IMEI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EI 정보휴대폰 단말을 분실여부라던가, 요금제 할인 적용 대상 여부 등을 조회하는데 사용이 되므로, 캡쳐하셔서 자주쓰는 이메일 등에 보관해 두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