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4. 4. 01:53 IT/모바일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란, 휴대폰을 이동통신사를 통해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곳에서 단말기를 스스로 구입한 뒤, 원하는 통신사의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통신사에서는 이것을 선택약정 제도라고 부르고 있으며, 선택약정을 하게 되면 1년이나 2년 계약을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고, 요금을 2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시지원금을 받아 2년 약정을 하게 되는 보통의 경우보다 조금은 더 자유스럽고, 중고폰을 구매해서 선택약정을 하게 되면 저렴한 금액으로 좋은 플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휴대폰을 이통사를 통해서 구입하지 않은 경우나, 중고폰을 구입하신 경우, 단말기 자급제가 가능한 휴대폰인지 여부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확인하는 방법단말기의 IMEI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IMEI가 무언인지 모르시고, 확인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 휴대폰 단말기 IMEI 확인하기






할인여부 확인하기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요금할인대상 단말기인지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해당 화면 하단을 보시면, 동의여부를 체크하는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해 주세요.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아래에 위와 같이 IME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뜨게 됩니다. 이곳에 소유하고 계신 단말기의 IME를 입력한 뒤에,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캡차인증을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할인적용가능 또는 할인적용불가 메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요금할인 가능 단말기 ▲


▲ 요금할인 불가 단말기 ▲



잘 메모해 두셨다가, 나중에 중고 휴대폰을 구입하시거나, 다른 곳에서 단말기를 구입하신 경우 해당제도를 이용하시면 되고, 1년 단위로 하는 것이 기간이 짧아서 아무래도 좀 더 자유롭다는 점도 알아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