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을 참고해주세요. WIDBEE

Posted by WIDBEE
2017. 4. 6. 14:42 IT/TIPS

오버워치는 예능프로그램에도 나올만큼 유명하고 대중적인 게임이죠. 총싸움은 나이를 불문하고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요새 점점 더 유저가 늘어나는 것 같네요. 과연 '우리집 PC에서도 잘 돌아가나?'라는 의문을 가지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오버워치를 잘 돌릴 수 있는지 없는지 간단하게 컴퓨터사양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복잡하지 않으니 순서대로 따라만 해주시면 됩니다. ^^










오버워치 사양 간단체크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서 PC사양을 체크할 수 있는 사이트인 SystemRequirementsLab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오버워치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들도 돌릴 수 있는지 여부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유용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입력란에 'overwatch'라고 입력해 주시면 해당 단어가 들어있는 게임리스트가 뜹니다. 리스트에서 Overwatch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는데, 데스크탑앱을 선택(기본선택)후, Start버튼을 눌러서 파일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파일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PC사양 체크가 진행이 됩니다.







체크가 완료되면, 아래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아주세요.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본인의 PC의 사양을 체크해서 상세하게 알려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비디오 카드에 부적합 체크가 되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빨간색으로 체크가 되어 있다면 부적합한 성능의 하드웨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권장사양(Recommended)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PC를 맞추거나 구입하실 예정이시라면,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